본문 바로가기
공모주한판정보

이삭엔지니어링 공모주 분석 청약일 & 상장일 (이삭엔지니어링, 4월 공모주, 이삭엔지니어링 IPO)

by 공마마김실장 2021. 4. 6.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모주한판입니다.

아쉽게도 4월 첫 번째 공모주였던 에이치피오의 청약일이 5월로 연기되면서 4월 공모주는 이삭엔지니어링과 해성티피씨가 4월 첫번째 주자로 청약 예정에 있습니다.

오늘은 두기업 중 하나인 이삭엔지니어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이삭엔지니어링

이삭엔지니어링 공모 일정

1. 기관 수요예측일 : 4월 6일 ~ 7일

2. 청약일 : 4월 12일 ~ 13일

3. 환불일 : 4월 15일

4. 코스닥 상장

5. 희망 공모가액 : 9,500원 ~ 11,500원

6. 주관사 : 신한금융투자 (균등배분 50%)

7. 상장일 : 미정 (추후 업데이트 예정)


1. 공모주식수 : 2,100,000(주)

2. 공모금액 : 공모가 상단기준 242억(원)

3. 공모물량배정

 - 일반투자자 : 525,000(주), 25%

 - 기관투자자 : 1,535,000(주), 73.1%

 - 우리 사주 : 40,000(주), 1.9%


이삭엔지니어링의 공모가가 희망공모가의 상단 (11,500원)에 결정되면 공모금액 242억 원의 소형급 IPO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형급 공모주일수록 매수세만 몰리면 상장 첫날 좋은 흐름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삭엔지니어링의 보호예수 물량 및 상장일 유통물량을 확인해보면

이삭엔지니어링 유통가능 물량 - 증권신고서

보호예수로 매도금지 물량이 73.6%로 기존 주주의 물량이 모두 보호예수로 묶여있습니다

상장일 유통가능 물량은 공모물량인 26.4%밖에 되지 않는데요, 아마 기관의 의무보유확약까지 더해지면 공모 당일 유통가능 물량은 더 줄어들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보호예수 물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공모주 투자로 접근했을 때 좋은 지표가 됩니다.)


이삭엔지니어링 사업 개요

이삭엔지니어링의 사업은 반도체, 전자, 철강 등 모든 산업 전반에 걸쳐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사실 저도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어떻게 이해하고 어떻게 설명하면 좋을까 많이 고민했는데요,

쉽게 말해 현재 현지 공장 자동화 시스템에 IoT, AI 등 차세대 기술을 접목시켜 더 고차원적인 자동화 시스템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공장자동화(산업자동화) 사업 외에도 디지털팩토리 솔루션 공급을 살펴보면 처음 공장을 설계 시 시뮬레이션을 통한 제작과정이 이루어지는데 이 과정(시뮬레이션)을 구축하는 사업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삭엔지니어링

이삭엔지니어링 주요 매출처의 회사를 살펴보면 SK하이닉스 및 현대제철, 포스코, KG동부제철 등 쟁쟁한 대기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출처 - 기업전자공시

이외에도 디지털 팩토리 솔루션 공급 실적으로는, 삼성전자 디자인경영, 삼성전자DS 및 GS EPS, 현대자동차 등이 고객사가 있습니다.


국내 스마트팩토리 시장의 규모가 성장하는 것에 따라 이삭엔지니어링이 제공하고 있는 사업의 성장도 같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이삭엔지니어링의 재무상태를 한번 확인하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이삭엔지니어링 재무제표

작년 매출액은 448억 원에 당기순이익은 47억 원입니다. 안정적으로 매출과 이익이 발생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 이삭엔지니어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공모주 투자 관점에서 균등배분 및 비례배분으로 받을 수 있는 물량은 얼마 되지 않고, 상장 첫날 ~ 둘째 날 모두 매도하고 수익을 실현하기 때문에 큰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기업현황 및 사업에 대해 알아본 것은 추후에 매수 혹은 매도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정보가 되기 위함이니 이삭엔지니어링은 이런 사업을 진행하는구나, 이런 기업이구나 정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일~7일에 있을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이 끝나면 다시 확정된 공모가로 찾아오겠습니다~~

** 이 글은 정보 제공 목적으로 작성되었고, 종목 추천이나 투자 권유의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