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한판 주식이야기

알콜 및 손소독제 관련주 창해에탄올 주가 및 기업 분석 (알콜 관련주, 주류 관련주, 소주 관련주, 손소독제 관련주)

by 공마마김실장 2021. 5. 7.
반응형

오늘은 손소독제 및 알콜(주류) 관련주로 창해에탄올이라는 기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창해에탄올은 주정사업부, 에너지사업부, 엔지니어링 사업부, 무역사업부 총 4개의 사업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요,

주로 우리에게 익숙한 것은 소주 관련주, 손소독제 관련주의 주정 사업부에 속해 있는 사업 입니다.


 

창해에탄올

창해에탄올은 2017년 전라주정을 흡수 합병한 뒤 우리나라 20%의 업계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보통 창해에탄올이 코로나 전에는 정부의 주류 정책에 따라 주가가 크게 변동하곤 했는데요, 주류값이 올라간다는 뉴스가 뜨면 창해에탄올의 주가에도 영향을 미치곤 했습니다.

주류시장은 소주시장과 밀접한 관계로, 소주시장에 큰 변화가 없는 한 창해에탄올의 시장점유율은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너지 사업부는 (우리에너지) 전주시 소각장 폐기물 처리업체 등의 소각열을 수열 하여 전주시 팔복동 산업단지 소재 입주기업에 열(증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열공급 산업은 특정지역에만 공급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특별한 경쟁 없이 꾸준히 증기공급을 통한 매출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창해에탄올 사업부별 매출

창해에탄올의 대부분의 매출은 주정 사업부에서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최근 창해에탄올의 주가를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창해에탄올 일봉차트

창해에탄올의 주가작년 2월 코로나가 확산되기 시작할 때 알코올 손소독제에 대한 관심과 함께 최고 22,900원 까지 상승하였다가, 윗꼬리를 달며 주가가 하락해 현재 13,8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2021년 5월 6일 기준)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면 16,000원 대의 매물에서 저항을 받고 윗꼬리가 달린 모습인데요, 상승으로 가기 위한 매집 봉인지 세력이 빠져나가기 위한 움직임인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12,000원대의 지지구간을 무너뜨리지 않으면서 중간중간 16,000원대 까지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이 반복되고 있으므로 현재의 주가에서 이평선의 지지를 받아 상승할 가능성도 충분히 열려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보통 주가가 상승할 확률과 지지받을 확률을 비교할 땐 안전하게 지지구간을 우선에 두고 주식을 매매하는데요,

창해에탄올의 12,000원 대의 지지선은 과거에도 깨진 적이 없기 때문에 수익률을 짧게 잡고 접근한다면 큰 손해는 보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럼 창해에탄올의 재무상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창해에탄올 재무제표

2020년 1,147억 원의 매출액, 134억 원의 순이익이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창해에탄올의 영업이익은 194억 원으로 2015년 이후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집합 금지, 거리두기 등 사람들이 모여서 술자리를 할 기회가 별로 없는데요, 앞으로 코로나가 잠잠해지고 사람들이 많이 모일 수 있게 된다면 주류 관련 주식들의 상승을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창해에탄올의 배당률은 최근 3년 동안 4.5%대로 확인되는데요, 꾸준한 배당 또한 주식 투자에 있어서 중요한 포인트기 때문에 배당을 좋아하시는 투자자 역시 관심을 가져볼 만할 것 같습니다.


창해에탄올의 주가를 보면 2020년 주식 상승장에서 약간 소외되었다 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중간중간 윗 꼬리를 달며 주가가 움직여 주긴 했지만 다른 종목들에 비해 주가 상승은 없었다고 봐도 무방 할 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의 주가에서 조금씩 분할 매수를 하고 난 후, 주가가 크게 하락한다면 12,000원 대에서 다시 재매수를 하면서 시장 상황에 대응해 나가는 방식으로 매매할 예정입니다.

연말까지 들고 있게 되더라도 배당률이 마음에 들기 때문에 부담 없는 장기투자가 될지 빠른 시일 내에 주가가 상승 해 수익을 챙기게 될지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창해에탄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정보 제공 목적으로 작성되었고, 종목 추천이나 투자 권유의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