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기업은 리오프닝 관련주 중 항공편, 입니다.
리오프닝이란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경제가 다시 활기를 찾아 재개되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최근 정부의 거리두기 지침이 완화되는 방향으로 흘러가면서 정말 코로나 이전 시기로 돌아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높은 백신 접종률과 함께 이제 전 세계적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가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노 마스크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가장 먼저 항공 관련주가 움직일 거라고 생각됩니다.
가장 먼저 LCC 항공사, 즉 저비용 항공사의 주가를 먼저 살펴보고 추후 매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2021년 2분기 LCC 국내선 탑승객 시장점유율은 73%로 LCC 최초 기내 좌석 화물 탑재 운송, 무착륙 관광 비행, 국제선 부정기 운항 등 시장 상황에 맞게 대처하고 있는 항공사입니다.
제주항공의 사업부문은 항공운송사업이 98.67%를 차지하고 외에 호텔사업, 항공운수 보조 사업 등이 있습니다.
제주항공의 일봉 차트를 보면 최근 14,000원 대의 지지구간에서 상승을 하기 시작해, 현재는 20,000원 대의 저항 구간을 돌파하고 22,000원까지 상승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주가는 27,000원을 돌파하지 못하고 박스권을 유지하면서 상승 & 하락을 반복해 온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최근 리오프닝 관련주로 관심을 받기 시작해 22,000원 구간을 돌파하려는 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000원 대의 지지구간만 확인된다면 조금씩 매수할 만한 종목이라고 생각되며 1차 상승은 27,000원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에어부산
에어부산은 영남권에서 높은 점유율을 갖고 있으며, 점유율은 2021년 3분기 김해공항발 국내선, 국제선 각각 28.8%, 84.6%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에어부산의 2021년 매출액은 국내선 여객운송 155,669백만 원(88.20%), 국제선 여객운송 4,648백만 원(2.63%), 기타(화물 및 부대수익) 16,184백만 원(9.17%)으로 총 176,502백만 원입니다.
에어부산의 일봉 차트를 보면 21년 8월 최대 4,025원 까지 상승했던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기 시작해 22년 1월 최저 2,000원까지 하락 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 현재는 2,200원 ~ 2,500원 사이에서 박스권을 형성하면서 단기 이평선과 장기 이평선의 갭을 줄여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상승 시 장기 이평선의 저항 구간을 어떻게 뚫고 올라가는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등에 성공한다면 2,600원까지 1차 상승이 가능할 거라고 보이며 3,000원 구간에서 저항 매물이 많을 거라고 예상됩니다.
3.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2021년 말 현재 B737-800(NG)을 단일 기종으로 27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추후 신규 노선의 수요 창출을 위해 2022년 5대를 리스할 예정에 있습니다.
티웨이항공의 주가를 살펴보면 2,700원까지 하락한 이후 꾸준히 우상향으로 주가를 끌어올리려고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단기 이평선을 상승과 조정구간을 통해 장기 이평선 위로 안착시킨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최대 3,800원 대 까지 주가가 상승하는 등 앞으로 지속적으로 3,000원 후반대의 물량을 확인하는 모습이 나타날 거라고 예상됩니다.
손절은 짧게 3,200원, 1차 수익 구간은 3,600원 정도로 보면서 진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진에어
진에어는 2021년 말 기준 당사의 전체 매출 중 92.3%는 여객 운송 서비스에서 발생하였고, 화물 운송 서비스와 기타 매출 비중은 각각 1.2%, 6.5% 수준입니다. 그리고 항공기는 BOEING 737-800를 19대, BOEING 737-900를 1대, BOEING 777-200를 4대, 총 24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진에어는 20년 코로나 시대에도 21년 10월까지 꾸준히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준 항공주입니다. 17,000원의 지지구간을 지키지 못하고 하락한 주가는 15,000원 ~ 18,000원 사이의 박스권에서 상승 & 하락을 반복하다가 최근 18,000원 대의 저항 구간을 돌파하고 주가가 19,900원 까지 상승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항구간이었던 18,000원이 이제 지지구간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으며 주가가 상승한다면 1차 상승은 21,000원 정도까지 상승할 거라고 보입니다.
앞으로 18,000원 대의 구간에서 주가가 계속해서 형성된다면 조금씩 매수해도 괜찮을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코로나 시대에 모든 항공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지 못하고 좋지 못한 흐름을 보였는데요, 엔데믹 시대 즉 리오프닝, 노 마스크 시대가 다가오면서 관심을 받지 못했던 저가 항공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 이 글은 정보 제공 목적으로 작성되었고, 종목 추천이나 투자 권유의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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