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한판 주식이야기

5G, 통신장비 관련주 머큐리 주가 및 기업분석 (5G 관련주,와이파이 관련주, 통신주 관련)

by 공마마김실장 2021. 4.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모주한판 입니다.

오늘은 5G 통신장비 관련주중 하나인 머큐리 기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5G 통신망 확대 수혜주로 예전에 뉴스 기사를 보고 머큐리라는 기업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요, 최근에는 전기오토바이 생산을 전담하는 계약 체결 및 좋은 뉴스들이 많이 들리곤 합니다.

그럼 머큐리 시작하겠습니다.


 

머큐리

머큐리는 1983년 대우그룹 계열사인 대우통신 주식회사로 출범해 현재까지 유선 통신장비 제조업(C26410)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AP, 광케이블 등을 개발 & 생산, 판매하며 국내 3대 통신사를 대상으로 단말기 납품을 하고 있는데요, 통신산업이 계속 발전할 거라고 예상되고 앞으로는 더 많은 네트워크망이 필요하기 때문에 머큐리의 사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거라고 조심스럽게 예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큐리는 에임스 지분 12.5%를 취득하면서 전기오토바이 사업에도 진출했는데요, 2차 전지 배터리의 기술이 발전되고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전기오토바이도 상용화가 된다면 충분히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통신장비 및 광케이블 산업 외에 신규 사업에도 진출하는 모습은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머큐리 제품

단말기도 과거에는 집에 한 개만 있어도 충분했는데 이젠 와이파이 공유기까지 필수인 시대가 되었고 거의 집에 2~3대는 기본으로 들고 있을 거라고 예상됩니다. (저희 집은 3개....)

머큐리 최근 3개년 주요 실적

  • 2018년 KT 10기가 Wifi AP 개발/ 공급
  • 2019년 KT 차세대 (Wifi6) AP 개발/공급,
  • 2020년 KT Extender AP 및 보급형 Wifi6 AP 출시 


머큐리 일봉차트

 

머큐리는 2018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해 현재 주가는 9,680원이며 (4월 23일 기준) 8,500원 ~ 11,000원 사이의 박스권에서 주가가 계속 오르락내리락하는 모습일 볼 수 있습니다.

한 번씩 주가를 위로 올리면서 매물을 소화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저는 9,000원의 지지선만 깨지 않는다면 조금씩 매수해 나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1차 적으로 단기 저항선은 11,000원 부근이고 2차 저항은 12,500원대로 보이며 특별한 악재가 없으면 충분히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올해 1월부터 머큐리를 조금씩 매입하다가 시세를 한 번씩 크게 줄 때 매도해 많은 수익률을 올리진 못했지만, 꾸준하게 5~7%씩 수익을 가져다주고 있는 효자 종목 중 하나입니다. 

최근 10,000원에서 다시 머큐리를 매수를 하고 현재 9,600원 까지 주가가 빠지긴 했지만 조금씩 물타기 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후후...)

그럼 머큐리의 재무상태 확인해 보겠습니다.

머큐리 재무제표

작년 머큐리는 1,178억의 매출을 발생시켰고, 이 중 400억의 매출은 작년 4분기 매출 실적으로 2019년 하반기와 비교했을 때 보다 47.3% 증가한 수치입니다.

작년 말부터 KT 익스텐더 AP 및 Wifi6의 매출 증가가 발생했고 올해 통신사 공급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거라고 예상되기 때문에 매출 상승을 기대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부의 지자체 주도 공공 와이파이 산업이 진행되면 될수록 머큐리 사업 또한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예상됩니다.


오늘은 통신장비 업체인 머큐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렸을 때 SK브로드밴드를 처음 설치하면서 처음 보는 통신 단말기가 신기해 정말 소중하게 다뤘었는데요 이게 머큐리에서 만든 거였다니 참 신기합니다. (글을 쓰면서 인터넷 단말기를 보니깐 괜히 반갑네요.ㅎㅎ)

5G 통신망이 확대됨에 따라 머큐리 사업 역시 같이 성장할 거라고 생각되고, 특히 공공 와이파이 산업의 수혜를 머큐리가 온몸으로 받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  이 글은 정보 제공 목적으로 작성되었고, 종목 추천이나 투자 권유의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