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한판 주식이야기

제약주 삼일제약 기업 및 주가 분석 (제약 관련주, 삼일제약, 제약주, 삼일제약 주가)

by 공마마김실장 2021. 6. 2.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제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 삼일제약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 주가를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제약주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워낙 주가가 윗 매물을 한 번씩 건드려 주면서 살짝 빠지는 느낌이 들어 너무 사고 싶게 만드는 모습으로 차트가 만들어지고 있어서 매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주가가 빠질 때 추가로 매수하다가 현재 주가 수익률은 거의 회복이 되어 삼일제약에 대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차마 마이너스일 때는 쓰질 못하겠...)

그럼 삼일제약의 차트를 보기 전에 간단히 어떤 기업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출처 - 삼일제약

삼일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1947년 설립, 1985년 5월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회사입니다.

 

주요 사업의 내용으로는 의약품 및 의약외품 등의 제조, 판매, 그 관련 사업을 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포리푸딘, 글립 타이드, 부루펜, 리박트, 히아박 등이 있습니다.

2021년도 1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0.6% 감소한 322억 원을 기록,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47.7% 감소한 15.8억, 순이익은 6.1억 원을 달성하였습니다.

전년대비 매출 감소와 영업이익 감소는 주가에 좋은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실적 상태는 작년보다 현재까지는 좋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에는 매출 1230억 원, 영업이익 65억 원, 순이익 13억 원으로 적자는 아닌 모습을 확인할 수 있지만 2017년 -13억 원, 2018년 -86억원의 적자를 기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일제약의 주요 상품

삼일제약 상품구성 - 출처 Dart

사실 삼일제약의 위 상품 매출은 갑자기 늘어나거나 하는 종류가 아니기 때문에 주가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고 생각되며 임상 3상이 진행 중에 있는 아람콜과 Lorecivivint의 임상 결과에 따라 주가가 크게 한번 움직일 거라고 예상됩니다.

삼일제약 아람콜
삼일제약 Lorecivivint

 


그럼 현재 삼일제약의 주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삼일제약 일봉차트

저는 삼일제약의 주가가 10,000일 때부터 매수했었는데요, 9,000원까지 주가가 하락하면서 조금씩 더 매수해 현재는 거의 본전인 수준까지 회복된 상태입니다.

장기 이평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여줄 거라고 예상했는데 예상과는 다르게 10,000원 대를 깨버리고 9,000원까지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아직 2020년 8월 거래량과 9월 거래량을 초과하는 정도의 수급이 들어온 모습은 없습니다.

13,000원대와 14,000원 대의 물량을 계속 터치하는 걸로 봐서 충분히 한번 더 시세를 줄 수 있을 것 같은데 10,000원 대를 깨고 하락하는 모습에서 역시 제약주는 어렵구나라는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삼일제약 장기 일봉차트

최고 30,000원까지 올라갔던 삼일제약의 주가가 하락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현생 거의 모든 장기 이평선과 지지선들이 모두 모여서 어디로 주가가 움직이게 될지 궁금하게 만드는 차트의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 아람콜 임상 3상이 진행된다는 소식에 주가가 크게 오른 점을 보면 확실히 아람콜의 3상 결과에 따라 또 한 번 삼일제약의 주가가 주목받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단기적으로 봤을 때는 10,000원대 까지 주가가 한번 또 터치를 할 것 같지만 장기 이평선의 저항을 어떻게 넘느냐에 따라서 안정적으로 단타든 스윙매매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는 장기 이평선이 아직 저항선으로 남아있기 때문에 개인 주식 투자 취향에 따라 짧게 먹고 빠질지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마 저는 어느 정도 수익을 보면 또 못 참고 매도해서 수익실현을 할 것 같지만 이번에는 꾹 참고 최소 아람콜의 3상 결과가 나올 때까지 들고 있어 보는 것을 목표로 해보겠습니다. (ㅎㅎ)

 


아람콜의 뉴스 기사와 함께 lorecivivint의 뉴스 기사를 한번 찾아보았는데, 아람콜의 결과는 2분기 이후? 정도 예상되며 lorecivivint은 연말 정도까지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람콜의 외국기사를 읽어보면 효능이 입증된 것 같아 추가적으로 더 연구를 진행하는 것 같은데 확실한 것은 임상 3상이 진행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결과 발표가 임박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3상 임상에서도 Fast 모드가 있는 것 같은데 전문가가 아니라서 이 부분은 잘 모르겠지만 최근 아람콜의 회사인 갈메드의 주가도 많이 하락한 상태라서 떨리는 마음으로 삼일제약 주식을 들고 있습니다 ㅎㅎ..)

제약 및 바이오 관련주는 크게 수익을 볼 수 있지만 크게 잃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자주 매매를 하진 않는데요, 그래도 한번 관심을 가지게 된 만큼 삼일제약의 추후 주가의 움직임을 관심 있게 확인하면서 매매를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정보 제공 목적으로 작성되었고, 종목 추천이나 투자 권유의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

 

300x250

댓글